제16회 중랑구 보훈가족 한마음행사 개최
상태바
제16회 중랑구 보훈가족 한마음행사 개최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8.06.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오후 2시, 구청 지하대강당서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600여명 참여

중랑구 보훈 모범회원 및 ‘보훈문패 Dream사업’ 후원 한국마사회 표창장 수여

2017년 제15회 중랑구 보훈가족 한마음행사에서 윤대식 전 중랑구보훈회관운영협의회 관장이 인사말씀을 건네고 있다

중랑구는 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2시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중랑구 보훈가족 한마음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중랑구 보훈가족 한마음 행사’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보훈가족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로, 보훈가족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 기념식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지역사회의 보훈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훈 모범회원 27명이 표창장을 받는다.

아울러,‘보훈문패 Dream사업’을 2016년부터 시작해 2년 연속 후원한 한국마사회는 특별 표창장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보훈문패 Dream사업’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집에 ‘국가유공자의 집’문패를 달아주는 사업으로, 구는 한국마사회로부터 총 6,000만원을 후원받아 2년간 지역 내 1,200명의 국가유공자에게 보훈문패를 지원했다.

이어 2·3부에서는 보훈가족을 위로하는 축하공연과 중랑구 보훈단체에서 준비한 경품 추첨이 진행돼 보훈가족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행사는 9개의 중랑구 보훈단체에서 주관하며,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전몰군경유족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전몰군경미망인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특수임무 유공자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중랑구지회, ▲대한민국 광복회 중랑구지회가 참여한다.

김상화 복지정책과장은 “오늘날 대한민국의 눈부신 경제발전과 국력신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숭고한 희생과 투철한 애국정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보훈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보훈사업 추진으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예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국가유공자증 및 유족증을 지참해야 입장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복지정책과(☎02-2094-1625)로 문의하면 된다.

※ 문 의 : 중랑구청 복지정책과 (☎02-2094-16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