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사회 실현 위한 장 열리다
상태바
양성평등사회 실현 위한 장 열리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07.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와 함께, 성평등 #With you’ 기념행사 개최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천구는 양성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이하여 지난 6일 해누리타운 2층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펼쳤다.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양천구와 함께, 성평등 #with you’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강연, 소규모취업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등이 양성평등을 주제로 개최됐다.

식전 행사로는 여성사회적기업이 준비한 음악콘서트(서로에게 말걸다)를 통해 양성평등주간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개회식과 함께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표창이 수여됐다. ▲여성권익 증진 ▲남녀차별 개선 및 평등의식 함양 ▲여성사회참여 확대 ▲사회봉사 증진 ▲구정발전 기여 등 총5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SBS 공채 출신 개그맨이자 현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희롱예방 전문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황영진 강사가 ‘성평등한 의식으로 성희롱 없는 밝은 직장 만들기’란 주제로 한 강연이 있었다.

이 외에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소규모 여성취업박람회, 건강증진체험관, 그릇된 성문화와 편견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성희롱·성매매 예방을 위한 사진전 및 캠페인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또한 양성평등을 주제로 수제비누, 에코백 만들기, 양성평등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촉진하고 그러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