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축제
상태바
중랑구,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축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중랑동부시장에서 예술문화체험교실 및 동아리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축제 열어
중랑동부시장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23일 오후 2시에 상봉동에 소재한 중랑동부시장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맞아 문화관광형시장인 중랑동부시장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즐거운 공연을 통해 지역 내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크리스마스 예술문화체험교실’, ‘동아리마당’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크리스마스 예술문화체험교실’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장 산타 찾기 이벤트, ▴산타 모자 만들기, ▴산타 인형 만들기, ▴넵킨으로 스탠드 전등 만들기, ▴캘리그라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의 다양한 무료 체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동아리마당’에서는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SBS개그맨 나상규가 사회를 맡아 진행되며, ▴서울거리아티스트 DJ SEFO, ▴방글라데시 출신의 배우 겸 트로트가수 방대한 공연(영화 ‘방가방가’ 출연), ▴JSJ 밸리댄스(유튜브 화제), ▴치어리딩, ▴샤마크루의 방송 댄스, ▴기타캐리의 핑거 기타연주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이벤트로 나진구 중랑구청장이 일일 산타로 변신하여 전통시장을 찾은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중랑동부시장 내에 고객쉼터 및 개방화장실이 있는 다목적사무실이 완공되어,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임호현 중랑동부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축제로 인해 지역 내 주민들이 시장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 시장이 더욱 재미있고 친근한 문화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을 살리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금년에 실시한 전통시장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기업지원과 (☎02-2094-12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