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동반자,‘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 개최
상태바
광진구 동반자,‘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4.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광진구청에서 길라잡이로 참여한 구민 20명을 대상으로 수료증 수여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이 26일 오후 2시 30분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하는 참여자 20명을 비롯해 김선갑 광진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3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길라잡이’는 구정에 관심이 있고 미디어활용이 가능한 50세 이하 구민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해 1회 2시간씩 총 8주 과정으로 진행했다.

2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 단체사진 모습

교육과목은 구정 현황 및 민선7기 비전 공유, 광진의 일자리와 경제 등 구정 주요 사업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참여자들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참여자들은 교육 시간에 배운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영상을 야외에서 직접 촬영 및 편집하고, 광진구 구석구석에 숨겨 있는 보물같은 다양한 문화재 및 의회를 탐방하는 체험활동에 참여한 결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수료식에 참석한 광장동에 거주하는 김지성 씨는“내가 살고 있는 광진구정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거 같아 신청했는데, 생각보다 깊이 있고 다양한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광진구에 대해 더욱 애착이 생긴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2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에서 구민에게 수료증을 수여 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모습

이번에 수료한 주민은 김 구청장에게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구는 수료한 주민에게 SNS기자단 및 구 소식지 내‘구민기고란’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주요 행사 시 구정 홍보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구는 6월 중‘길라잡이’2기를 모집해 진행하고, 구정홍보를 위해 수료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에 진행한 광진구 길라잡이는 민선 7기 구정 운영의 방향과 구청이 추진하는 역점사업을 이웃들에게 정확하고 자세하게 전달해 줄 수 있는 길잡이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라며“여러분은 광진구정의 동반자로 구청은 여러분과 함께 동행하고 있다. 오늘 수료를 축하드리며,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구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광진구 길라잡이’수료식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