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에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해주세요!
상태바
우리동네에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해주세요!
  • 동작신문
  • 승인 2019.05.0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020년 동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접수
생활불편 개선, 교통, 환경, 복지, 문화 등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한 사업이면 공모 가능

2018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모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5월 1일(수)부터 6월 20일(목)까지 ‘2020년 동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들을 제안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예산편성과 사업의 집행과정 전반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구 단위 일반사업 5억원, 동 특성화사업 10억원, 동 단위 일반사업 10억원 등 총 25억원이 내년도 동작구 예산사업에 반영된다.

분야는 ▲생활불편 개선·교통·환경·복지·문화 등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 ▲개선이 요구되는 사업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다수의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공모가 가능하다.

단 특정단체 지원, 방범용 CCTV 설치, 축제 개최, 교육경비로 진행가능 사업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 사업은 해당부서와 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19일(월)부터 31일(토)까지 진행되는 엠보팅 전자투표의 결과를 반영해 선정여부가 결정된다.

동작구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820-935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호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선정에 전체 주민의 10%이상이 전자투표에 참여했으며, 2019년도 예산 25억원을 편성하고 57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