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공간 활용으로 주민 소통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는 동작!
상태바
유휴공간 활용으로 주민 소통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는 동작!
  • 동작신문
  • 승인 2019.05.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2019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공모’선정

지난 2일(목) 행안부 주관 ‘2019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공모
상도
3동주민센터 지하 강당 유휴공간 개방·공유로 주민들을 위한 다목적 공간 열려

주민들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재탄생 할 상도3동주민센터 지하 1층 강당 공간의 현재 모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난 2일(목) 행정안전부 주관 ‘2019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참여는 유휴시간에 공공청사를 적극 개방해 주민들이 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됐다.

구는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지원받고, 5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직원식당과 회의실 등으로 활용범위가 한정되어 있던 상도3동주민센터(동작구 성대로2길 11) 지하1층 강당 135㎡ 공간을 가변형으로 개선해 공간을 확보하고, 주민들을 위한 공유부엌과 다목적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예정이다.

그간 도서관, 문화시설 등 별도의 주민커뮤니티 공간이 부족했던 상도3동은 이번 공간조성사업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심시간과 회의시간을 제외한 시간에는 유휴공간이 필요한 주민 및 단체에게 공간대관 및 공유부엌을 활용한 쿠킹클래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내 복지관과 활동공간이 필요한 지역의 마을활동가들도 공간을 신청·사용할 수 있다.

구는 7월 중 공간개선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11월 공사 완료, 12월에는 공간을 개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도3동(☎820-2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선이 상도3동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주민의 소통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공공자원의 개방과 공유서비스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편의를 돕고자, 각 동주민센터, 도서관, 구민회관 등을 포함해 53개소 공공자원을 개방하고 있으며, 지난해 총 13,715건의 공간 대관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