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면목보건분소에서 한방진료 받으세요
상태바
중랑구, 면목보건분소에서 한방진료 받으세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0.1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내과, 한방과 등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면목보건분소 운영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보건소의 지역적 편중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들에게 균등한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면목3·8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2층과 3층에 보건분소를 마련해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보건분소는 2층에 1차 진료를 위한 내과, 임상병리실, 성인을 위한 예방접종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3층에는 한방과, 체지방측정 및 식이요법 상담 등이 가능한 식생활정보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내과 진료와 연계하여 질환별 식이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한방과에서는 침 시술 및 약제 처방 등의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한의사 1명, 간호사 1명으로 이뤄져 있고 진료비는 건강보험 적용 시 투약일수 3일 기준 1,100원부터 1,800원으로 비용 부담이 크지 않아 많은 주민들이 찾고 있다.

또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의료취약계층은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 주민 누구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건강진단서 및 보건증 발급은 신내동에 소재한 중랑구보건소를 이용해야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보건행정과(☎2094-0940)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차선희 보건행정과장은 “면목보건분소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정도로 중랑구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중랑을 구축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보건행정과 (☎2094-09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