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도시농부가 되는 기쁨을 누리세요
상태바
도심 속 도시농부가 되는 기쁨을 누리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12.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제2도시농업공원 조성 예정지 텃밭 분양신청 받아


총 250구좌 텃밭 조성, 가족이나 이웃끼리 5인 이상 공동체 구성
텃밭 예정지 지도
텃밭 예정지 지도

 

양천구가 양천 제2도시농업공원 예정지에 조성된 텃밭을 분양받을 희망자를 모집하고 운영할 예정이여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천구는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서남권 최초 도시농업공원(신월동 산 174-1)을 조성해 운영 중이며, 현재는 양천 제2도시농업공원을 조성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이에 구는 양천 제2도시농업공원 조성이 완료되기 전 한시적(2020.12월까지)으로 예정부지(신월동 350-31 350-35 일대)에 텃밭을 조성해 희망자를 모집 후 분양할 계획이다.

구는 양천 제2도시농업공원 조성 예정지에 총 250구좌(10/구좌)의 텃밭을 조성해 분양받을 구민을 모집 중이다. 텃밭을 분양받고자 하는 양천구민은 가족이나 이웃끼리 5인 이상 공동체를 구성하여 24()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통합예약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에서 무작위 추첨을 거쳐 분양할 예정이며, 분양 대상자 선정 결과는 428()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텃밭을 가꾸면서 가족과 함께 농작물 재배를 통해 도심 속 자연을 느껴보시고, 직접 기른 작물을 먹어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몸과 마음이 한층 더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