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사 외벽에 설치한 ‘덕분에’ 로고라이트 호평
상태바
성북구청사 외벽에 설치한 ‘덕분에’ 로고라이트 호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05.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청 외벽을 밝히고 있는 ‘덕분에’ 로고라이트.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주민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성북구
성북구청 외벽을 밝히고 있는 ‘덕분에’ 로고라이트.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주민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성북구

 

성북구청사 벽면에 빛나는 ‘덕분에’로고라이트가 코로나19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서울시 전역의 푸른 불빛 응원 캠페인을 지지에 동참 찬사를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푸른 불빛 응원 캠페인 ‘덕분에’ 로고라이트는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4시 30분까지, 이달 27일까지 빛날 예정이다.

로고라이트를 활용한 성북구의 세심한 감성 서비스는 지난 3월 정릉2동주민센터가 청사 벽면에‘응원할게, 오늘도 힘내요 그대!’, ‘삶이라는 무대에서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등의 문구를 밝히며 코로나19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의 침체된 감정을 위로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의료진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정부에서 진행 중인 ‘덕분에 챌린지’의 상징이미지와 블루라이트 캠페인 ‘우리 모두가 영웅(We’re All Heroes!) 메시지를 결합해서 설치했는데 많은 주민이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챌린지의 손모양을 만들며 응원과 동참의 말씀을 주시고 있다”고 밝혔다.

퇴근 길 성북구청 벽면의 로고라이트를 본 보문동 주민 김*진 씨(28)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을 생각하게 만들고, 그 사이 흐트러졌던 자세를 돌아보게 되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이 사라지는 날까지 모두 긴장을 놓지 말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에 대해 안심하기는 이르다”라며 “성북구청 벽을 비추는 덕분에 빛 글씨를 보고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만드는 멋진 아이디어라고 칭찬해 주시는 주민이 많아 보람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