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나누는 기쁨, 이웃사랑은 두배’
상태바
양천구,‘나누는 기쁨, 이웃사랑은 두배’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2.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설맞이 기부나눔 캠페인 추진
기부나눔 물품을 정리하는 양천푸드뱅크
기부나눔 물품을 정리하는 양천푸드뱅크

 

양천구에서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이해 내달 17일까지 설맞이 기부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나눔 캠페인은 각 가정에서 보관 중인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이다.

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 주민센터 및 각 동에서 선정한 거점기관, 구립어린이집, 종합사회복지관 등 주민이용이 많은 장소에 설치된 기부나눔 박스에 물품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가 가능한 물품은 쌀·라면·통조림·밀가루·음료 같은 식품류와 비누·세제·치약·칫솔·휴지 등 생활용품이고, 냉동·냉장식품, 반찬류, 즉석식품 등 실온에서 변질할 수 있는 품목은 기부 품목에서 제외된다.

기부나눔 캠페인을 통해 주민참여 확산 및 공동체 의식을 높아지기를 구는 기대하고 있다. 따뜻한 손길로 모인 기부 물품들은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나눔 캠페인은 명절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양천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수영 구청장은 설맞이 기부나눔 캠페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우리 이웃들이 넉넉하고 풍요로운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단체, 기업체 등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