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제277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2.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임시회…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11일간 일정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26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이다.

이의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악화로 생업을 포기하는 소상공인들과 사각지대로 내몰린 취약계층에 더 큰 관심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서 더욱 더 힘써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이번 임시회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와 2021년 주요업무 보고가 예정돼 있으며, 이번 회기가 올 한 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동료의원님께서는 주요 업무와 안건들에 대하여 심도 있게 검토해 주시고 좋은 방향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께서는 이번 임시회뿐만 아니라 올 한 해 동안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충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협력지원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찬 2021년을 맞아 60만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1차 본회의에서는 277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77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0 회계연도 서울특별시 강서구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으며 김병진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오수홍 공인회계사, 소병천 공인회계사, 김선미 세무사, 박상동 전직 공무원 등 총 5명이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송순효 의원의 아동학대 관련 아동쉼터 설치 촉구이충숙 의원의 통합신청사 건립 관련 설계 제한 공모 검토 요청최동철 의원의 안전한 보행환경 구축을 위한 통학로 개선박성호 의원의 통합 신청사 이전에 따른 기존 청사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이 제기됐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1년 부서별 업무보고의 건과 조례안동의안 등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