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울 호수공원, 서울식물원 ‘랜선산책’ 하세요
상태바
서서울 호수공원, 서울식물원 ‘랜선산책’ 하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주요 25개 공원 영상 온라인 공개
‘오~공원이 달라졌어요’ 서울식물원 유튜브 영상
‘오~공원이 달라졌어요’ 서울식물원 유튜브 영상

서울시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서울 주요 25개 공원의 모습을 담은 ~공원이 달라졌어요를 유튜브에 공개한다. 이에 따라 양천구의 서서울 호수공원과 강서구의 서울식물원을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에서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이 부쩍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시는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말 서서울 호수공원과 서울식물원을 포함한 25개 공원을 대상으로 불편개선 사항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적극 반영해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다.

영상에는 공원 다중이용시설이용개선 모습 노후훼손시설물 재정비 및 위생청결 관리 모습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 프로그램 운영 모습 공원의 역사 시민에게 사랑받는 명소 특색 있는 생태환경 소개 등을 담았다.

기획부터 대본, 출연, 연출, 촬영, 편집, 녹음 등 전 과정에 걸쳐 공원관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공원을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공원영상은 서울의공원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서울시 최윤종 푸른도시국장은 시민들께서 조금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층 달라진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점점 더워지고 있는 시기에 시원한 바람과 나무그늘이 있는 공원에 나와 더위와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