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기 강서-이화 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제22기 강서-이화 아카데미‘ 개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9.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 온라인 진행

강서구는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우수한 여성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928일부터 1130일까지 22기 강서-이화 아카데미 온라인 과정을 운영한다.

강서-이화 아카데미는 창의적이고 열린 사고를 가진 여성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구와 이화여자대학교가 협력해 운영하는 최고지도자 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0주간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강좌로 운영되며 리더십, 사회, 경제, 문화, 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다. 10회 강의 중 8회 이상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이화여대 총장과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진다.

분야별 주요 강연 주제를 살펴보면 삶의 일, 황금빛 내 인생을 꿈꾸며 한국 의료의 전망과 국제화 정책 재테크,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방구석에서 즐기는 랜선 여행 우리 가족의 속 튼튼 장 건강 등으로 국내 유수 대학의 교수와 리더십 분야의 저명 강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서구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부터 참여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강서구청 또는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에 접속해 신청하고 수강료 3만 원을 입금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각 분야에 활발해짐에 따라 리더로서의 역할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여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자원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7년 제1기 수료생 이후 21기까지 총 1,459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이들은 아동폭력 예방 캠페인,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미혼모 시설 후원 등 지역사회 내에서 여성지도자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