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의 계절 가을, 모두 여기 모여라!”
상태바
“수확의 계절 가을, 모두 여기 모여라!”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0.1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가을걷이 ‘벼 베기 · 박 공예 체험’ 운영

양천구가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21~29일 양천도시농업공원과 신트리공원에서 논에서 놀자’, ‘할로윈데이 박 공예 체험등 다양한 가을걷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벼 생장과 수확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이용한 공예체험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함과 동시에 농업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트리공원에서 21일에 진행되는 논에서 놀자체험은 신트리 꼬마 농부학교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한다. 아이들은 농기구에 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꼬마 농부학교 운영강사의 지도에 따라 벼 베기, 홀태 훑기 체험, 탈곡기 관찰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체험 활동 이후에는 공원 텃밭을 돌아보며 고구마, 배추, 무 등 밭작물을 수확해보고 관찰할 예정이다.

양천도시농업공원에서 22일에 진행되는 가족과 함께 논에서 놀자체험은 양천구민으로 이뤄진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가족과 함께 소중한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싶은 주민은 19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체험은 3인 이하 8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최종 참여 명단은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달 25~29일 양천도시농업공원과 신트리공원 텃밭에서 진행되는 할로윈 데이 박 공예 체험은 박 터널에서 수확한 박(조롱박, 미니호박 등)을 적극 활용한다.

모든 체험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된다. 체험 활동 참여 가족과 어린이는 20명 내외로 제한하고, 마스크 필수 착용 및 참여자 간 거리 두기와 인원 분산을 위해 2개 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