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동대문장애인복지관, '경사로 게임' 진행
상태바
구립동대문장애인복지관, '경사로 게임' 진행
  • 동대문신문
  • 승인 2021.11.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과 함께 SNS 장애인식개선캠페인 기획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은 이달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SNS 관계망을 이용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 '경사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게임은 세상의 모든 ''이 낮아져 누구나 편리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경사로 게임은 총 두 가지이다. 첫 번째 게임은 복지관 로고가 새겨진 경사로와 함께 찍은 사진과 응원메시지를 해시태그로 달아 개인 SNS에 올리고 복지관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이 게임에 참여한 선착순 500명은 박카스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게임은 복지관 페이스북에 반짝 공지되는 장소와 시간에 방문해 스탬프를 받는 게릴라 이벤트다. 참여자는 박카스맛 젤리를 받을 수 있고, 가장 많은 스탬프를 받은 선착순 3명은 1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정민권 사회복지사는 "경사로는 장애인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유모차나 노인, 유아, 무거운 짐을 든 사람 등 모두에게 필요한 것임을 알리고 싶었다""동대문구가 ''을 낮출 수 있도록 복지관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함께 밝혔다.

경사로 설치와 캠페인 참여에 대한 문의는 지역연계팀(070-4522-4723)에 하면 된다.

한편,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부터 동아제약과 함께 턱이 있는 약국 41곳에 경사로를 설치하며 '편평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또한 동대문구 '2021년 생활밀착형 소규모시설 경사로 설치지원 사업'으로 카페, 식당, 서점 등 턱이 있는 상점 6곳에 경사로가 추가로 설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