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송파구,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 운영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5.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협치 역량 강화 교육…5/31까지 50명 모집
- 6월 중 3일간 교육…디자인씽킹 개념, 아이디어 수렴, 의사결정 등 문제 해결방법 모색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 홍보물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 홍보물

송파구가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해 협치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2022.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창의적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상론이다. 최근 과학기술 분야를 비롯해 구글, 애플, HP, 인텔, 도요타, 삼성, 현대 등 국내외 기업들이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정치인, 교육자들의 혁신 등 다방면에 적용되고 있다.

 

구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디자인씽킹을 협치에 적용, 주민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과 참여를 높이고자 ‘2022.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교육은 68(), 10(), 13()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에듀툴킷디자인연구소 김성희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3일간 디자인씽킹에 대해 소개한다.

 

세부 강의 내용으로는 68일에 디자인씽킹의 개념과 적용 방법 해결하고 싶은 문제 찾기 문제 정의하기가 진행되고, 610일에는 정의된 문제 해결책 아이디어 모으기 아이디어 확산, 수렴 기법들 소개를 다룬다. 마지막 613일에는 의사결정 기법들 소개 및 실습 갤러리 워크, 피드백 주고받기 등이 구성돼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법 모색을 돕는다.

 

교육 대상은 송파구민, 협치 위원, 시민사회 활동가, 공무원 등 협치에 관심 있는 사람이다. 다만, 3일간의 교육에 모두 참석 가능해야 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수강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531일까지 이메일(magicaxe@songpa.go.kr)로 제출하거나 송파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는 총 50명을 선발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협치를 위한 기반이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