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우리 동네 자랑스러운 이웃을 찾습니다
상태바
마포구, 우리 동네 자랑스러운 이웃을 찾습니다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6.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1회 마포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내달 22일까지 접수-
- 문화상,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버이상, 지역발전상 등 7명 선정 계획
지난해 구민의 날 행사에서 구민상 수상자 단체사진
지난해 구민의 날 행사에서 구민상 수상자 단체사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31회 마포구 구민상후보자 추천을 내달 22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올해의 구민상 부문은 문화상 체육상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버이상 효행선행상 봉사상 지역발전상 등 7개로, 각 부문마다 1명씩 총 7명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인 2022613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하여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각 부문에서 공적이 큰 개인 및 단체이다.

 

추천 방법은 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마포구의원 2명 이상 또는 구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다음 달 22일까지 마포구청 8층 자치행정과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마포구청 자치행정과로 우편을 보내면 된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 서류는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구민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10구민의 날행사 때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포구는 1992년부터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격려하고자 구민상을 수여해 왔으며, 2021년까지 총 174명에게 시상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묵묵히 봉사하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