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옥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낙상예방 안전용품 지원
상태바
성동구 옥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낙상예방 안전용품 지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6.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거동불편 취약계층 대상 욕실 내 미끄럼방지 스티커 및 매트 설치

성동구 옥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용희, 공공위원장 정혜숙)거 실내 주거환경 개선으로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거동불편 대상자 25명에게 미끄럼방지 용품을 지원했다.

취약계층 안전용품 지원은 올해 신규 선정한 특화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평소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긴 거동불편 주민들이 화장실에서 골절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것을 고려하여 욕실 내 미끄럼방지 스티커와 매트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후 적합 제품을 꼼꼼히 선별하였다.

지난 10일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1조로 대상가구에 개별 방문하여 설치를 진행해 드리고, 다른 불편사항 및 필요한 것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또한 안전손잡이가 추가로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돌봄 SOS 주거환경개선 서비스에 연계하기로 하였다.

옥수동 지역보장협의체 박용희 위원장은 "작은 생활환경 변화로 낙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설치 후 만족해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혜숙 옥수동장은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설치까지 진행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집안에서 안심하고 생활하시며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동구 옥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거동불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욕실 내 미끄럼방지 스티커와 매트를 지원·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