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비효율 위원회 정비 통해 운영의 효율성 제고 당부
상태바
구미경 시의원, 비효율 위원회 정비 통해 운영의 효율성 제고 당부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7.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7월 3일(월)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안건 심사 중 서울시 각종 위원회 정비와 관련하여 향후 위원회 운영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지난해 7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지방자치단체 위원회 정비 지침”에서는 설치 후 운영실적이 미진하거나 기능의 유사·중복으로 효율이 낮은 위원회의 경우 정비를 통해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높일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러한 행안부 지침에 따라 서울시 행정국 소관 ‘지역상생발전위원회’를 상설 위원회에서 비상설 위원회로 전환하고 전문가 중심의 위원회로 구성하는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행정자치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되었다.

서울시 지역상생발전위원회는 지역상생 및 상생교류 사업에 대한 자문을 담당하기 위해 2020년 설립되었으나, 2022년에는 위원회 개최실적이 전무하고 2023년에는 현재까지 단 1회 개최되는 등 위원회 활동이 미진하여 위원회 정비 대상으로 분류되었다.

이에 지역상생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구미경 의원은 “비효율적인 위원회를 정비하여 불필요한 행정 낭비를 줄이고 안건마다 관련 전문가 위촉이 가능하게 되는 등 운영의 탄력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에 비상설화로의 전환에는 동의한다”라며, “그럼에도 비상설 위원회로의 전환 이후에도 필요시 안건 심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회 운영 및 관리에 소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