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관악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관악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7.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 학교 역사‧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협력체제 구축
오정훈 교육지청장이 관악문화재단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오정훈 교육지청장이 관악문화재단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과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지난 24일 오후 2, 관악문화재단에서 지역과 함께 만드는 역사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관악문화재단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강감찬장군 관련 고려역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지역 역사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 학교 지원 다양한 역사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관련 업무 교류 및 협력 등 긴밀한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관악문화재단은 관악구의 대표 인물인 명장 강감찬장군을 소재로 고려 어벤져스영상, 게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악구의 역사 문화를 홍보해왔다. 또한 문화예술 공연 및 관악강감찬축제 등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 속에서 역사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하여 두 기관은 관련 실무자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협의를 실시하고, 관내 학교에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오정훈 교육장은 지역의 다양한 기관 및 자원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 속에서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