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제6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제6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10.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  제6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서울지방병무청,  제6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지난 16일 강원도 철원군 육군 제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올해 다섯 번째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장정 및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입영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만들고자 2011년부터 개최해 왔고 군 부대와 병무청, 입영장정 및 가족 모두가 소통하는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영장정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병무청에서는 LED 응원영상 송출,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사랑의 어부바길, 응원의 마음을 담은 사랑의 편지쓰기, 포토존 사진 촬영 및 캐리커처 그려주기를 실시하였고, 제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는 육군 군악대의 공연과 군 보급품 전시 행사를 진행하며 입영장정과 가족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입영식에서 군대의 경험이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입영 장정을 격려하였으며, 군 관계자와 업무발전 방안에 대하여 환담을 나누고 훈련병들이 군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축하와 감동이 있는 입영문화제를 개최하고 발전시켜,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분들이 예우받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