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이종윤 의원,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관악구의회 이종윤 의원,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3.0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간 경쟁과 협력 강조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토론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토론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종윤 의원( 서원동ㆍ신원동ㆍ서림동)은 지난 222일 관악구의회 4층 자료실에서,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는 김순미, 표태룡, 위성경, 안한영, 손숙희 의원들과 함께 사회적경제 관계자와 주민들이 약 20여 명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토론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원더플의 김지현 대표, 관악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종환 센터장, 관악주민공동체 함께의 김영미 대표, 사회적기업 놀자 ent의 남일 대표, 주식과 주식회사 마을과고양이의 박용희 대표가 발제자 및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토론회는 좌장인 김지현 대표의 관악구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기를 주제로 토론회를 시작되었다. 이어서 이종환 센터장, 김영미 대표, 남일 대표, 박용희 대표 등이 발표를 통해 공간 및 전문경영인 부족,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정부의 정책 변화 등의 문제점을 제기하였고, 사회적기업 간의 경쟁과 협력, 판로 개척 등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제품 및 문화 특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기업의 사전 준비 중요성, 사회적기업 이미지 미화의 필요성 등이 언급되었다. 또한, 공공의 단순 지원이 아닌 사회적기업과 유관 기관들이 협력하여 발전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출되었다.

참석자들은 토론회를 마무리하며, "앞으로도 주민과 사회적경제 관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토론회나 공론장을 통해 우리 지역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해결 방안들을 논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