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제6회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제6회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3.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8일까지, 영상과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안내 포스터--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안내 포스터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최구기)은 병역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나의 병역이야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나의 병역이야기공모전은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기간은 311일부터 628일까지이며, 참여는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kr)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주제는 병역이행 에피소드, 병역이행 모범사례 및 응원, 사회복무, 대체복무 등 병역 전반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 분야는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15초 이상 3분 이내로, 웹툰 분야는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제출해야 하며 10컷 이내의 인스타툰도 가능하다.

7월 중 12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5(영상 21, 웹툰 14)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최대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1차 심사는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평가(20%)로 병무청 SNS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80%)12차 심사 결과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최구기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이 국민에게 좀 더 친근해지고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신 분들이 예우받는 사회 분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