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새활용 스쿨’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동구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새활용 스쿨’수강생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 만드는 새활용 스쿨 수강생 매월 모집
- 4월 강의는 3월 20일부터 15명 모집, 월 2회 단체수업도 전화 상담 후 예약가능

성동구가 오는 20일부터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새활용 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새활용 문화를 실천하는 복합문화 거점 공간으로, 새활용 스쿨에서는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다채롭고 유익한 만들기 체험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 총 34강의 강의에 6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자원 재활용을 직접 실천하였다.

올해도 오는 11월까지 총 34강의 새활용 스쿨을 계획되어 있으며, 4월 정기수업은 4월 3일 ‘EM용액을 활용한 천연 비누 만들기’와 17일 ‘자투리 실로 곰인형 키링 만들기’가 진행된다.

매 강의당 모집 정원은 15명 내외이며, 개인별 신청이 가능한 정기수업과 단체 예약수업으로 나누어 수강생을 모집한다. 월 2회 단체수업은 전화 상담 후 예약이 가능하다.

새활용 스쿨 참여는 센터로 전화하거나 인터넷(네이버카페 ‘성동구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가입)으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서울새활용플라자 2층에 위치한 성동구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는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관련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새활용 작품 전시, 친환경 유용미생물(EM) 용액 발효·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 친환경체험학습센터 ☎070-7787-1004, 성동구 용답동 자동차시장길 49

지난해 진행한 양말목을 활용한 팔찌만들기 수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