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2024년 새봄 꽃잔치 화훼시장 개장식’ 행사 개최
상태바
관악농협 ‘2024년 새봄 꽃잔치 화훼시장 개장식’ 행사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4.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0일까지 각종 생화 및 모종, 묘목, 퇴비 등 저렴하게 판매

하나로마트 이용 고객 대상 페츄니아·팬지꽃 모종 무료 나눔 행사도
박준식 관악농협 조합장이 새봄맞이 꽃잔치 화훼시장에서 
박준식 관악농협 조합장이 새봄맞이 꽃잔치 화훼시장에서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봄을 맞이하여 지난 416일 오후 2시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새봄맞이 꽃잔치 화훼시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새봄맞이 꽃잔치 화훼시장은 관악농협이 1986528일 전국 최초로 화훼직판장을 개장하면서 도시농협의 역할 수행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매년 봄에 운영되고 있으며, 도심 속에서 향기로운 봄 내음을 느낄 수 있어 꽃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화훼시장은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산업의 활성화 및 화훼농가의 판로개척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오는 430일까지 서울화훼 농가에서 출하된 생화 등 각종 화훼 및 모종과 묘목, 퇴비 등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박준식 조합장이 관악농협 이용 고객에게 화분을 나눠 주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이 관악농협 이용 고객에게 화분을 나눠 주고 있다

또한, 자매조합인 삽교농협의 육묘장에서 재배된 페츄니아꽃 1,500 모종과 팬지꽃 1,500 모종을 지원받아 관악농협 하나로마트 3만 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무료 나눔 행사 등을 실시 농산물 소비 촉진 및 화훼작물의 홍보에도 앞장선다.

한편, 관악농협은 급격한 물가상승과 농산물 가격 폭등으로 인한 정부의 농산물 할인지원 정책에 동참하고,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지난 410일 관악농협 하나로마트 이용 고객에게 5천 원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농축산물 특별 할인을 실시한 바 있다.

박준식 관악농협 조합장은 봄을 맞아 벚꽃이 만개하고 여기저기 봄을 기리는 행사들이 열리는 가운데, 화훼농가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화훼작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화창한 봄날 화훼시장에 나와 봄기운도 만끽하시고 집안에 꽃향기 가득한 화분 하나 들여놓으면 집안 분위기도 화사해지고 화훼농가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