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주차 민원, 접수-진행사항-처리결과까지 실시간 SMS 안내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이하 ‘공단’)은 거주자우선주차 이용시 발생하는 부정주차 단속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민원인에게 알려주는 SMS 서비스를 11월부터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정부3.0’ 및 구민과의 정보 공유·소통의 실현을 위함이다.
미배정 차량의 부정주차는 늘 골칫거리이다. 거주자우선주차를 신청한 배정자가 단속요청을 한 후, 단속 및 견인차량이 올 때까지 무작정 기다려야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부정주차 단속요청을 하면 접수부터 진행사항, 처리결과까지 실시간으로 SMS를 통해 내용을 전송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으로 담당직원에게는 민원접수상황을, 배정자에게는 처리시간 및 처리결과 등을 알려줌으로써 신속한 민원 처리와 부정주차로 인한 불편을 해소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단은 주차장 이용 시 발생되는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방문주차, 부정주차 단속정보 알림, 주차장 정보 공개 등을 운영한다. 주차관련 건의 및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2204-7970) 또는 홈페이지(www.sdmc.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