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상태바
자원봉사자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5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대강당에서 ‘2017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어

기념식과 우수자원봉사 표창, 봉사단 공연과 초청강사 특강, 자원봉사 활동 사진 전시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한파에도 식을 줄 모르는 봉사 열기와 행복바이러스를 전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와 촉진,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정한 오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구청 대강당에서‘2017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을 연다.

지난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표창 시상 모습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지역 내 자원봉사자와 단체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과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봉사단의 축하공연과 초청강사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리플리히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광진모던색소폰, 씨에로 오카리나 등 공연 전문 재능나눔 봉사단이 행진곡과 왈츠, 가요 등 신나는 축하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동 캠프 봉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기동 광진구청장

이어서 감사의 가치에 대해 강의하는 한건수 G.LAB 감사연구소 대표가‘감사로 힐링하라’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오후 3시 20분에는 기념식 행사와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과 실적우수자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된다.

지난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사전 공연 모습

구는 올해 봉사실적을 기준으로 자원봉사 참여도, 활동내용, 봉사활동 기여도 등을 고려해 현저한 공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 등 57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 자리에선 자원봉사 캠프 운영을 잘한 총 7개 동캠프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최우수 동캠프는 중곡4동이며, 중곡3동, 구의3동, 군자동은 우수, 자양2동, 자양3동, 화양동은 장려상을 차지했다.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 특강 모습

 

또한,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실적 우수 봉사자 74명에게는 자원봉사 인증서와 기념뱃지를 준다.

무대 외 행사장에선 올 한해 동안 자원봉사 동캠프, 자원봉사단체나 센터 등에서 추진한 주요활동을 홍보하고, 공유하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사진’을 전시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우리사회의 어두운 그늘을 환히 비춰주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 고취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니 오늘만큼은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라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일깨워주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원봉사를 더 많은 구민들이 동참하고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우리구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