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원, 청소년·주부 시·수필 원고접수
상태바
동대문문화원, 청소년·주부 시·수필 원고접수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7.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20주년 기념, 청소년 및 주부 문예공모전 개최

동대문문화원(원장 김영섭)은 2018년도 동대문구 청소년 및 주부문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관내의 청소년과 주부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문학적 재능을 발굴하고, 계속하여 문학수업을 하도록 지원함으로서 또 다른 문화자원을 구축하고 있는 문예공모전은 올해로 벌써 2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문예공모전은 그동안 동대문문화원의 백일장 및 문예공모전을 통하여 다수의 여류문인들을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작가의 등용문으로 부상하였으며 입상자들의 작품은 매년 겨울 발간하는 동대문문화지에 수록함으로써 새로운 발표의 기회를 가지게 되며 본인이 원할 경우 동대문문인협회의 회원으로 추천하여 계속하여 문학수업과 작품 활동을 하도록 해주고 있다.

아울러 중등부와 고등부, 주부로 나뉘어 실시하는 올해의 문예공모전 역시 동대문구 또는 동대문문화원에 관련된 자유주제로 시와 수필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응모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며 이후 심사를 거쳐 11월경 동대문문화원 홈페이지(dongdaemun.kccf.or.kr)를 통해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6일 동대문문화원 개원20주년 기념식장에서 거행하며, 입상자에게는 문화원장의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주부에게는 시상금을, 청소년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문화원 사무국(☎2241-93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