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강동선사문화축제,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펼쳐
상태바
제23회 강동선사문화축제,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펼쳐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10.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10월 13일 1600여명의 주민이 만드는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지역 어르신이 직접 만든 선사빛거리, 선사소망등, 부시크래프트 체험, 신석기고고학체험스쿨 등 즐길거리 풍성

바위절 마을 호상놀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3일 1,6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를 펼쳤다.

제23회 강동선사문화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는 천호공원에서부터 서울암사동유적까지 1.8km의 구간을 각양각색의 원시복장을 한 주민들이 퍼포먼스를 펼치며 나아가는 행사다.

특히, ‘선사카니발존’에서는 전문 공연단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퍼포먼스를 즐겼다. 이어 주무대에서 진행된 DJ KOO(구준엽)와 함께 하는 ‘선사가족 춤파티’는 축제에 재미와 흥겨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한지등 1,000여개로 조성한 선사빛거리와 서울암사동유적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선사소망등, 시 무형문화재 10호인 바위절 마을 호상놀이, 부시크래프트, 움집만들기·어로체험·불피우기 등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이정훈 구청장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강동선사문화축제는 14일(일)까지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김연자, 스트레이키즈, 임창정 등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위절 마을 호상놀이
바위절 마을 호상놀이
선사인 빛 조형물
부시크래프트(장작패기)
선사 신석기고고학체험스쿨(어로체험)
부시크래프트(불피우기)
부시크래프트(불피우기)
선사빛거리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