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 도전과 성장으로 5주년 1,000여명 회원 도약"
상태바
"힘찬 도전과 성장으로 5주년 1,000여명 회원 도약"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2.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회,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송년의 밤 개최
소상공인회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송년의 밤에 참석한 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사단법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 이하 소상공인회)는 7일 휘경동 소재 웨딩헤너스에서 '2018년도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10월 2일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7일 명사 특강을 끝으로 9주간 강좌 종강 후 수료식 및 송년회로 유덕열 구청장, 김창규 의장, 송정빈·오중석·김수규 시의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김정일 부장,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회 이수만 연합회장 등 내빈들과 100여 명의 소상공회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위생약국 윤종일 대표의 섹소폰 연주로 시작해 (사)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삼육서울병원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다. 또한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회는 ▲송원복 법무사 ▲김오곤 건축사 자문위원 위촉식과 ▲동대문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 ▲청량리역(역장 박두희) ▲장한평역(역장 유영범) 등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11기 박민경 대표 홍보대사 임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어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이 시작됐다. 소상공인회 제11기는 77명의 회원사 대표가 참여해 대표로 ㈜디와이테크 김영찬 대표가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수료식에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표창으로 ㈜디와이테크 김영찬 대표, 태성세무회계 서승록 대표 ▲동대문구청장상 아모레 장안특약점 김난영 대표, 미그린 에스테틱 유채성 대표 ▲안규백 국회의원상 왕산가 박원덕 대표 ▲민병두 국회의원상 전농동MG새마을금고 윤채은 전무 ▲서울시의회 의장상 국제체형 디자인전문가 능력개발센터 김재희 대표, 보람미용실 갈석희 대표 ▲동대문구의회 의장상 수협은행 경동시장지점 허진 대표, 이진패션 김금자 대표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연합회장상 ㈜도인 김영희 대표, 춘자네 명품김치 홍춘자 대표 ▲이사장상 신성사우나 구재봉 대표, 핸드백장식 의류부자재 신윤철 대표 등이 표창을 받았다.

이날 김봉식 회장은 "수료생들이 9주간 사업을 뒤로하고 강좌에 임해 주셔서 사업이 더욱 향상되리라 생각한다"며 "이번에 교육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사업이 번창하리라 믿는다. 앞으로 우리 소상공인회는 소상인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는 상급기관과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빈으로 유덕열 구청장은 "오늘 수료식과 송년의 밤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오늘 이 순간을 잘 기억하시고 내년도에는 하시는 사업들이 더 잘되시길 바란다"며 "경제가 힘들어 사업이 많이 힘드실 것으로 안다. 하지만 중앙정부에서도 많이 노력하고 있고, 우리 동대문구도 소상공인들 사업이 잘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고 있다.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용기를 내시길 바란다. 연말 행복하시고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김창규 의장은 "소상공인들은 동대문구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고, 앞으로 구 발전에 선두주자로 활약하실 분들"이라며 "한 해가 지고 있다. 마무리 잘 하시고, 내년에는 더욱 반갑게 만나자"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2013년 3월 22일 창립돼 소상공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서울시 인가 법정단체인 사단법인에 등록했다. 1기부터 11기까지 아카데미를 수료한 800여 명의 정회원과 아카데미를 수료하지 않은 일반회원 200명을 포함해 1,000여 명의 회원으로 조직돼 있으며, 계속해서 소상공인회에서는 인적자원 발굴을 통해 관내 3만여 소상공인 업체가 아카데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이날은 창립 5주년을 기념해 동대문구 소상공인회의 역사이자 소상공인회 힘찬 도전과 성장의 에너지가 담긴 백서 '작은 소리 큰울림'을 발간해 참석자들에게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