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도서관,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상태바
답십리도서관,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1.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독서문화 활성화 적극적 기여 공로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구랍 2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2018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도서관 혁신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8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소셜미디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2014년 이래로 5번째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활약한 ▲대구광역시 중구 ▲과천시청 ▲국립경주박물관 ▲윤준호 국회의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2015년부터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 도서관 소셜미디어를 운영해 도서관의 최신 소식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지역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창구로서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인 '오늘의 한 문장' 콘텐츠를 제공해 생활 속 독서문화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했다.

한편 답십리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으로 행복한 독서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