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놀이터’에서 꿈을 키워요
상태바
‘창의놀이터’에서 꿈을 키워요
  • 강서양천신문사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0억원 예산 투입된 ‘1동 1창의놀이터’…18개동 모두 조성 완료
목4동 모세미 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
목4동 모세미 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

지난 12일 목4동 모세미 어린이공원과 신월6동 강신 어린이공원 2개소 조성이 마무리됐다. 이로써 양천구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11창의놀이터 조성구현을 완성했다.

창의놀이터는 보편화되어 있는 놀이 시설과 달리 아이 스스로 놀이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인 ‘11창의놀이터 조성2017년 목2동 목동근린공원 내 창의놀이터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동마다 1개소씩 구축해왔다.

구는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과와 협업해 모래, , 목재 등 자연재료로 만들어진 공간 뛰어놀 수 있는 공간 감수성과 모험심을 유발하는 공간 등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이번에 완공된 목4동 모세미 어린이공원은 중심공간에 아기자기한 조합 놀이대와 그네를 축으로 모래 놀이시설 등 놀이 공간이 배치됐으며 주변의 나무 아래에는 어르신을 위한 체육시설을 설치해 남녀노소 구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신월6동 강신어린이공원은 거대한 그늘을 제공하는 느티나무를 활용, 트리 조합 놀이대를 맞춤형으로 설치했으며, 놀이시설물 주변에 미스트 폴을 설치함으로써 더운 날씨에도 어린이들이 시원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연 친화적 놀이 공간으로 조성된 놀이터 중앙에는 촉감 발달과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주는 모래포장을 했으며, 주변에는 어르신을 위한 그늘막과 벤치, 운동시설을 다수 설치했다.

구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시설물 보수와 청소, 모래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정목(4), 진달래 (5), 경인(신월3), 꿀벌(신월4), 넓은들(신정3), 동개울음골(신정4) 어린이공원 등 총 7개소를 새롭게 조성해 개장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집 앞, 학교 옆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터를 통해, 그 어린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어린 시절 추억공간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 아동친화도시 양천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