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공정여행 사회적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사계절공정여행 사회적기업으로 선정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2.24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예비’ 떼고, 2023년 한단계 도약 준비

'세상을 다양한 재미와 가치로 여행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성수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정여행사 예비사회적기업 사계절공정여행

(대표 백영화 www.fairtrip.co.kr)이 ‘2022년 제4차 사회적기업 심의'를 통해 사회적 기업(제2022-382호)으로 선정돼 ‘예비’를 떼고 한 단계 도약한다.

이번 ‘제4차 사회적기업 인증 심사’에서는 ‘사회적기업육성법 제7조’ 및 ‘같은 법 제 8조’와 ‘고용정책기본법 제10조’에 따라 ‘사회적기업육성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총 132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백영화 대표는 ‘이번에 사회적기업 인증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기에 여러분들의 꾸준한 성원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면서, ‘2022년 12월 끝자락에 저희 사계절공정여행이 정말 큰 선물을 받은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잘 협업해서 여행자, 지역, 주민에게 모두 이롭고 재미있는 여행문화를 만드는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계절공정여행은 2022년 4월 성동형 ESG실천사업자로 선정되어, 성동의 개성 과 특성을 담은 굿즈, 체험키트,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연 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 주관한 2022년 미래형 관광인재 육성사업 '미다스 관 광 콘텐츠' 신규관광서비스시행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부분에서 '현업 활용 우수 기 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계절공정여행은 지역속 숨겨져 있는 매력과 자원들을 활용하여 여행자, 주민, 지 역 모두에게 이로운 여행을 만들어가는 공정여행사로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마을 공동체, 친환경농부, 소상공인 등 지역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마을공정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착한 소비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 록 다양한 가치의 상품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