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관악구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4.2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모두 상호존중과 신뢰 바탕으로 화합하여
살기 좋은 관악구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관악구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행사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행사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의장 임춘수)는 지난 47일 오전 11시 관악구의회 2층 제3소회의실에서 관악구의회 개원 제32주년 기념식행사를 개최했다.

관악구의회는 지난 1991415일 개원하여 올해로 개원 32주년을 맞았으며, 20227월 제9대 의회가 출범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하용배 의회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임춘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국장단, 의회사무국 직원, 유공구민 및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유공 구민 감사장 및 유공 직원 표창장 수여에 이어서 임춘수 의장의 기념사와 박준희 구청장의 축사, 개원 기념 시루떡 절단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임춘수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관악구의회는 1991년 개원 이래, 구민 여러분의 성원과 선배의원들의 노력 덕분에 지역의 풀뿌리 민주주의가 한 걸음씩 전전해 올 수 있었다면서 관악구의회의 지난 32년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선배동료 의원님들의 노력의 역사였다면서 지난 32년을 거울삼아 앞으로도 구민에게 신뢰받는 관악구의회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9대 관악구의회는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마음으로 낮은 자세로 구민 여러분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방분권 강화라는 시대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관악구의회는 구민의 대표자로서 집행부의 동반자로써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며 지방자치주의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해왔다.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적극적인 협조로 우리 구도 예산 1조원 시대를 활짝 열었으며, 더 큰 관악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았기에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관악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구민의 대의 기관인 의회를 존중하고 의원님들의 고견을 경청하며, 소통과 협치로 구정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며 구민이 확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50만 구민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