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2동, 숙명여중 학생들 어르신들과 함께 댄스댄스~
상태바
도곡2동, 숙명여중 학생들 어르신들과 함께 댄스댄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학 협력으로 6일 학생들과 어르신들 함께 신체 활동하고 율동하며 친밀감 느끼는 특별한 봉사활동 진행
도곡2동 어르신 댄스봉사활동
도곡2동 어르신 댄스봉사활동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2동 숙명여중의 봉사동아리 이룸(IRUM)이 지난 6일 숙명여중 생활관에서 삼성래미안경로당 어르신 11명을 모시고 힐링 커뮤니티 댄스활동을 진행했다.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고민하던 봉사동아리 학생(14명)들은 ‘힐링 커뮤니티 댄스’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어르신들이 음악이 맞춰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율동, 춤추기 등 동작을 찾아보고 연습하며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나이 차이가 많아 어색할 수 있는 자리였지만 학생들과 어르신들은 70분 동안 함께 체육활동과 춤을 추며 여느 때보다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

오점례(삼성래미안경로당 회원) 어르신은 “몸이 생각대로 움직여지진 않았지만 손녀뻘의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도곡2동주민센터와 숙명여자중학교 아이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박훈홍 도곡2동장 “어르신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학생들의 진심이 담긴 봉사활동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활기를 주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세대 간 화합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