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용답동노인복지관 개관 1주년 행사
상태바
성동구, 용답동노인복지관 개관 1주년 행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0.17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용답동노인복지관(조성현 관장)에서 지난 금요일에‘어르신과 함께한 365일’이라는 주제로 개관 1주년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구의원, 성동구 내외 복지시설 대표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어르신 공연 발표회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성과 공유, 비전 및 브랜드 선포 등 용답동노인복지관의 1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2부 발표회는‘난타’를 비롯한 총 6팀의 어르신 공연팀과,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전향진, 그리고 지역 가수 ‘이선’의 축하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있었던 브랜드 선포식에서는 ‘용답허그’라는 브랜드를 발표하였으며, 어르신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를 담은 용답동노인복지관만의 고유 브랜드로 포지셔닝 할 예정이다.

그리고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는 ‘웰 라이프 웰다잉’, 그리고 ‘공간 공유 유비쿼터스’로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웰 라이프 웰 다잉’은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삶에 대해 회고하고, 준비된 마무리를 하실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고,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복지관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의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바로 ‘유비쿼터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