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가 함께 즐기는 건강한 달리기 문화 조성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긍연)은 2025년 11월부터 2026년 2월까지 관내 중·고 학생, 교원이 참여하는 「러닝크루 별빛런(RUN)」 사업을 운영한다.
별빛런(RUN)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을 상징하는 별빛과 달리기(RUN)의 합성어로 누구나·언제·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달리기를 통해 ‘모두를 위한 성장’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성동광진 특색 학교스포츠클럽이다.
관내 중·고등학교 공모를 통해 10개교, 11개팀을 선정하였으며 학생 및 교사 193명이 참여한다. 참여팀은 개인의 체력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및 주말을 활용하여 매주 1회 이상 크루 활동을 운영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난 2025년 10월 31일(금) 광희중학교에서 런더풀(RUNderful) 대표 인플루언서 안정은 러닝전도사, 스텝러너를 초청하여『2025 성동광진 러닝크루 별빛런(RUN) 발대식 및 러닝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하였다. 그날 참석한 190여 명의 학생들과 교사는 달리기 자세, 주법, 런티켓, 부상 방지 스트레칭 등 안전한 달리기 방법을 학습한 뒤 러닝크루 활동을 체험하였다.
이긍연 교육장(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러닝크루 별빛런(RUN)을 통해 학생들이 개인의 속도와 능력에 맞게 러닝크루 에 참여하여 개인의 건강을 지키고 체력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개인과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과 협력의 학교스포츠클럽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