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숨통 트인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상태바
주차난 숨통 트인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 성동신문
  • 승인 2018.04.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지난 9일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부설 주차장 준공식 가져

총 159대 차량 동시주차 가능, 무인 자동화시스템 도입으로 24시간 운영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부설주차장’ 증설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4월 9일 오후 11시 준공식을 가졌다.

구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의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성수1가 685-697번지 기존의 옥외주차장 부지에 지상 3층 규모의 주차장을 건립했다. 기존 67대에서 92대가 증가한 총 159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 가능하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도록 무인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가운데)와 주민들이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부설주차장 준공을 축하하고 있다.

그 동안 이 지역은 체육센터 외 주변 상점가, 다세대 주택이 밀집되어 불법주차로 인한 보행자 및 차량 통행 불편으로 지역주민과의 갈등이 자주 발생하던 곳이었다.

이번 주차장 증설을 통해 체육센터 이용객의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고, 주변 거주민과 지역 상점 이용객의 주차난 해소 및 주변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체육센터 주차장 증설로 성수1가2동 지역의 고질적인 주차난 문제가 숨통이 트이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과학문화미래관’이 들어서는 서울숲 지역에 주차시설 확충뿐만 아니라 쾌적한 지역환경 기틀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