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상태바
정보화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8.28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송곳' 원작자 최규석 웹툰 작가 초청 강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독서 및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화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책 읽기에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지역 주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올해 독서의 달 행사는 '2018 책의 해, 무슨 책 읽어?'와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함께 읽을래?'의 의미를 이어 제정된 '2018 독서의 달, 책 한잔 어때?' 슬로건의 취지를 살리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는 총 10여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먼저 9월 6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시청각실에서는 드라마 '송곳'의 원작자로 잘 알려진 최규석 웹툰 작가를 초청, 작품들에 얽힌 에피소드에 이야기 듣는 시간을 갖는다.

8일과 9일에는 '도서관 앞마당 벼룩시장'과 과월호 잡지를 구입할 수 있는 '과월호 잡지 판매 행사'가 진행되고, 1일과 16일에는 어린이 책놀이 '우리나라 구석구석', '줄줄이 꿴 호랑이' 프로그램이, 19일에는 세계의 역사와 여행을 주제로 '사서, 책을 권하다-책으로 주유하는 세계' 강연이 각각 이어진다.

아울러 각 행사 및 프로그램들은 정보화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02-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 참여를 통해 주민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책 읽기에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동대문구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