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 '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상태바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 '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5.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사진 제공= 마포구)

마포구(구청장 유동균)은 28일(화) 오후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서북3구(서대문, 마포, 은평)-연세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 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 공헌에 대한 연세대의 의지와 서울 서북 생활권 발전을 위한 서북3구의 협력 의지가 맞물려 추진됐다. 서북3구와 연세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대비하며 경제·산업·교육·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서북3구와 연세대는 향후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향후 정기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공헌 사업 확대, 국가경제 기여, 청년세대 창업 및 취업 지원 등의 목표를 함께 논의해갈 예정이다.

또한 체적인 협력사항은 지역사회 수요조사 및 데이터 구축, 디지털-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케어 협력,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경력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직무 (재)교육 교류·협력, 청년과 함께하는 지역 소상공인 혁신 플랫폼 구축, 서북3구‧연세대 통일 경제 플랫폼 조성 교류‧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