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행 네팔 볼런투어 출발
상태바
서울동행 네팔 볼런투어 출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 안승화)는 '2019년 서울동행 봉사활동'우수 참여 대학(원)생 및 대학생 진행요원, 인솔자 등 40명의 해외봉사단을 여름방학 기간인 2019.7.19.~8.3. 14박 16일정으로 40명을 네팔 카트만두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서울동행 해외봉사단은 지난 6월부터 매주 사전 모임을 갖고 네팔 관계자들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봉사단과 현지 학생들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대학생 봉사단 35명과 작년 활동에 참가했던 4명의 대학생 진행요원은 네팔 카트만두에 위치한 st.john's 초등학교에서 네팔 대학생 10명과 함께 과학, 미술, 음악, 체육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 축제와 운동회를 연다.

서울동행 해외봉사는 참가자들이 국내 멘토링 봉사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활동을 준비하고, 해외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낯선 환경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갖고, 주도적인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모든 참가자가 서울동행과 함께하면서 배우고, 경험하고, 느끼고,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