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미래나눔학교 연말 네트워킹 파티
상태바
성북구, 미래나눔학교 연말 네트워킹 파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1.0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는 지난해 12월 27일 고려대학교 크림슨라운지에서 ‘2019 JUMP 성북 미래나눔학교 연말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JUMP 성북 미래나눔학교’는 성북구와 대학교 점프가 함께 추진, 교육소외계층의 불균등한 교육기회에서 오는 격차를 해소했다. 지역 내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대학생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생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는 프로그램을 위한 예산 및 제반활동을 지원, 각 대학에서는 장학금 지원 및 장학생 선발을 통해 사업지원을 (사)점프에서는 프로그램을 총괄하여 운영‧기획하며 학습센터 선정 및 관리 등을 담당했다. 

감사의 밤 행사는 한 해 동안 JUMP 성북 미래나눔학교에 참여한 기관 및 멘토, 멘티가 모여 한해 활동에 대해 의미를 되새기고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습센터 담당자 및 청소년, 대학생교사, 대학교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 활동을 추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학샘으로 참여한 한 멘토 학생은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고 같이 어울려 놀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 

또한 그 시간들이 본인에게는 또 다른 배움과 성숙의 시간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미래나눔학교를 위해 애써준 구청관계자, 대학교 관계자, 점프 관계자 등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JUMP 성북 미래나눔학교가 2014년 하반기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성북구와 함께한지 햇수로 6년째를 맞이하며 점점 성장한 데에는 교육을 통한 나눔의 선순환을 확대하기 위해 힘써준 여러 기관들의 노력과 무엇보다도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알고 이를 몸소 실천하고자 미래나눔학교에 지원해준 장학샘의 역할이 컸다”며 축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