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뻔뻔(FUN-FUN)하게 안전해진다!
상태바
우리 아이들 뻔뻔(FUN-FUN)하게 안전해진다!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0.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지원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진행 모습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진행 모습

양천구는 2021년도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오는 123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안전체험교육의 기회가 적어진 학생들을 위해 교실에서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체계적으로 습득해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키워주기 위해 기획됐다.

양천구는 올해 초,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로 학교와 안전교육 체험 장소를 운행하는 해우리 안전버스 지원 사업을 기획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체험이 축소되어 해우리 안전버스 운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교실에서 효과적으로 운영 가능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으로 학생들의 위기 대처능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구는 이를 위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18개 학교 98학급 2,170명을 선정했다. 교육은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교육부가 고시한 7대 안전교육 중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에 맞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교통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으로 정규교과수업과 연계해 지원한다.

전문 강사가 대상 학교를 방문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급별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한다. 또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재미있는 놀이를 겸한 체험 위주 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내일을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가정과 학교에서 안전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양천구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과 위험 인지 능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아동 안전체험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