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의식 강화 위한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공동체의식 강화 위한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3.2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간 소통과 더불어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 조성에 기여코자
올해부터 ‘관리 노동자 배려 및 상생’ 모범단지 선정, 추가 지원
지난해 진행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진행 모습
지난해 진행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진행 모습

관악구는 이웃간 소통으로 더불어 살기좋은 공동주택 문화를 조성하고, 공동체의식 강화를 통한 갈등·분쟁의 사전 방지를 위한 2022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란 공동주택 단지 내 입주민이 중심이 되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발굴 및 제안하고, 구의 사업심사를 거쳐 지원을 받는 사업으로, 구는 더불어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조성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으며, 사업 대상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면 무엇이든 제안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공동주택 문제와 관련된 구제안의 필수사업과 단지 특수성을 반영한 사업을 1개 이상 포함하도록 하여 우리 단지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관리노동자 배려 및 상생모범단지를 선정한다. 선정된 모범단지는 관리노동자의 인권존중 쾌적한 근로환경 구축 입주민과 관리노동자 간의 소통의 장 마련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단지별 최대 250만 원까지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제안사업의 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4월 중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단지 당 100원부터 최대 800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관악구 소재 공동주택 총 119개 단지(48,594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지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고를 확인하여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단체, 관리주체 3자 공동명의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25일까지 관악구청 주택과(02-879-6332)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