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상태바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4.0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특별강좌 등 콘텐츠 다양화

주민도 이용하는 라운지로 지역커뮤니티 활성화
‘대한민국 교육1번지’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1)
‘대한민국 교육1번지’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1)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 구민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달 23일 일원스포츠문화센터(영동대로22) 1층에 ‘일원평생학습센터’를 개관했다.

수도공고 내 운영 중인 개포평생학습센터(舊 롱런아카데미)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연 일원평생학습센터는 강의실 5개, 소모임실 3개, 라운지 2개, 강사대기실을 갖추고 있다. 라운지는 수강생과 동네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지역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센터에서는 스마트폰 영화제작, 유러피안 플라워&디자인 플로리스트 클래스, 생활영어회화, 왕초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강남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 교육지원과(☎02-3423-7952~5)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교육1번지’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2)
‘대한민국 교육1번지’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 개관 (2)

구는 각 센터의 특성을 살려 차별화된 강좌를 운영한다. 여러 개의 강의실이 있는 일원센터는 자격증 취득, 특별강좌, 재능기부특강 등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요리실습실이 있는 개포센터는 요리강좌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2020년 ‘행정서비스’와 ‘평생교육’에서 전국 자치구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강남열린대학’을 선보였다”며 “계속해서 ‘대한민국 교육 1번지’ 강남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