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체력인증센터 ‘동작충효길 쓰담쓰담 걷기’ 
상태바
동작체력인증센터 ‘동작충효길 쓰담쓰담 걷기’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04.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 동작체력인증센터는 지난 4월 7일 ‘동작충효길 쓰담쓰담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쓰담걷기’는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걷는다는 프로깅(piogging)의 우리말 순화어이다. 
‘코로나 버리고 면역력 줍기! 동작충효길 쓰담쓰담 걷기’로 이름 지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사회 어르신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당종합체육관 하늘공원에서 동작충효길과 서달산 생태다리로 이어진 약 2.7km 구간에서 진행되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19년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특화사업 ‘어르신이 건강한 동작 만들기’ 프로젝트를 국민체력100 동작체력인증센터와 함께 운영 중이다. 관내 어르신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시점에 어르신 대상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무료 체력증진교실 등을 통해 체육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문의 : 동작체력인증센터 ☎ 591-0101)
이번 쓰담쓰담 걷기 프로그램도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을 대상으로 동작구의 자연 속에서 면역력을 회복하고 쓰레기 줍기를 통해 환경문제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김민석 이사장은 “걷기를 통해 삶의 활기와 일상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ESG 책임경영 실천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투명한 공기업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