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6.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부터 7월 29일까지 △사진△캘리그라피△안전홍보 창작이미지 작품 접수
- 외부전문가 참여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작 선정 후 9월에 전시…
- ’91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32회째…대표적 안전문화 행사로 자리잡아
최우수상 권혜령-꼭잡고있어요
최우수상 권혜령-꼭잡고있어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오는 729일까지 32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 밝혔다.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은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시민 참여 안전문화 행사로서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을 주제로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민을 비롯하여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재난 안전을 소재로 하되 응모작품 속 배경은 서울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729() 18시까지 작품과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및 서울시 25개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 선정되며 9월에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대상(3) △최우수상(3) △우수상(7) △안전작품상(10) △안전홍보상(35)으로 총 27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서울특별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박성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