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천고마비 계절 문화로 풍성하게…전시·영화 등
상태바
동작구, 천고마비 계절 문화로 풍성하게…전시·영화 등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14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과 색으로 피어나다」 29일까지 전시…작가와 예술교육도 진행 -
동작구 ‘사육신시네마’ 9월 상영표
동작구 ‘사육신시네마’ 9월 상영표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가을을 맞아 주민들이 문화로 더욱 풍성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전시·영화상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우선 ‘2022년 동작아트갤러리 전시공간지원사업선정 전시 중 하나인 <선과 색으로 피어나다>가 지난 7일부터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의 키워드는 마주함공감으로 회화와 설치, 관객 참여형 예술작품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 원윤선 작가의 개인전이다. 올 한해 마주한 시간, 인연을 예술로 복기하고 앞으로의 시간을 긍정하는 작가만의 방법을 전달한다.

 

전시회는 오는 29일 오전 9~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매주 목·금 오후 3시에는 전시해설프로그램을 진행해 작가와 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오는 17일 오전 10~ 122(45)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 연계 프로그램 예술교육을 진행한다. 작가와 작품을 께 관찰하면서 선과 색을 활용해 대상과 호흡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영화상영 프로그램 사육신시네마와 정기 정시해설 프로그램 영화로 역사 톺아보기를 운영한다.

 

사육신시네마는 ▲수요극장(매주 수요일 14) ▲토요극장(매월 둘째 주 토요일 14)으로 나눠 역사관 내 영상관에서 진행한다. 이달의 상영작은 극한직업 굿 다이노 시동 변산 등이다.

 

영화로 역사 톺아보기는 매월 첫 수요극장과 운영해 상영작의 역사배경, 사건의 해설을 통해 영화감상을 돕는다. 이번달은 영화 안시성 배경이 된 안시성 전투의 역사적 의의, 전개, 양만춘 장군을 소개한다.

 

전시 및 사육신시네마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www.idfac.or.kr)에서 확인하거나 동문화재단 동작아트갤러리와 동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에 지역 주민들이 전시회, 사육신시네마를 방문해 문화로 더욱 풍성한 9월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