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 확대…온라인 신청 가능
상태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 확대…온라인 신청 가능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9.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 전‧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 전‧후

2020년 4월 3일 이전 설치한 보일러 교체 희망하는 주민 대상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난방비도 절약해주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일반 보일러 대비 약 79% 줄이고 열효율은 92% 이상으로 연간 약 13만 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존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 된 보일러에서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시행일(2020년 4월 3일) 이전 설치한 가정용 보일러로 확대됐다.
보일러 1대당 저소득가구는 65만 원, 일반가구는 15만 원을 지원하며 저소득층은 주택소유자뿐 아니라 세입자까지 지원한다.
이번 접수 시작 전 올해 이미 교체한 주민도 소급 적용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보일러 설치를 원하는 주민이나 시설은 보일러 대리점, 설비업체 등과 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와 설치 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맑은환경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www.greenproduct.go.kr/boiler)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급대상자는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예산소진 시 우선순위로 결정한다. 우선 순위 대상자는 저소득층, 민간 운영 사회복지시설, 일반가정용 보일러 교체 희망 주민,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려는 주민 순이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동작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맑은환경과(☎820-9947)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난방비를 절약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도 저감할 수 있다”며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