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1.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9월 관내 어린이 급식소 대상으로 프로그램 실시하여 급식 신뢰도 높여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가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는 성동구 관내 어린이집 23개소에서 총 66명의 부모가 참여하였고, ‘올바르게 먹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교육, 연령별 적정 배식량 부모 교육,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현황, 조리 및 배식절차 점검 등 센터에서의 다양한 지원에 대해 참관이 진행되었다.

특히 부모에게 식품군별 1인 1회 분량 및 적정 제공 횟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영유아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내 자녀의 적정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급식실 현장에서의 위생관리, 급식의 조리와 배식 절차를 참관하며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 부모는 “하루 적정량에 맞게 먹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쉽게 잘 알려주셔서 좋았고,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성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지영 센터장은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급식관리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급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부모와의 소통을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